기본원칙
1. 재작업은 고객의 의뢰에 대해 당사에서 요구한 제반 내용을 고객이 성실히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공정에서의 부주의, 장비에러 등으로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 적용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수정요구, 작업취소, 데이타에 내재한 에러, 제작공정상 불가피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각각의 세부 내용은 해당 부분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2. 재작업은 출고된 물건을 당사가 모두 회수함을 전제로 진행합니다.
재작업의 범위는 고객의 의뢰건 일부 혹은 전부 입니다. 의뢰건에 따른 작업 특성에 따라 재작업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재작업의 접수는 제품 납품 후 일주일 이내에 진행하여야 합니다.
일주일이 지난 접수물은 재작업이 안됩니다. 재작업이 들어가는 경우 데이타를 바꿀 수 없습니다. 데이터 보관은 일주일 입니다.
그 이후에는 데이타가 삭제되므로 데이타 보관은 고객이 하시고 접수때마다 파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3. 주문상품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주문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일체의 자료에 대하여 법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외부로 유출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인쇄
1. 합판 인쇄의 특성상 색이 진하고 흐린 정도로도 재작업 사유가 안됩니다.
인쇄는 찍을 때마다 색상에 차이가 나고 합판이기에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색상 표현은 어렵습니다.
처음 찍었을땐 진하게 나오고 두번째 찍었을땐 조금 흐리게 나올 수 도 있고, 10%~20% 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색상표현을 원하실 경우 색상샘플이나 인쇄물샘플을 첨부하여 독판 주문을 해주십시오.
2. 비코팅명함은 옵셋인쇄이기 때문에 종이의 특성상 약간 묻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코팅은 묻어나는 문제로는 재작업 사유가 안됩니다.
바탕에 색이 많이 들어가거나 바탕이 깔리는 명함은 코팅 명함이나 UV인쇄로 진행되는 수입지로 주문해 주십시오.
3. 작업이 잘못되어 있는 데이타의 오류는 재작업이 안됩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프로그램별 작업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접수 전에 꼭 숙지하시어 정확한 데이타로 주문을 해야 에러가 없습니다.
오버프린트, 아웃라인미처리, 그룹하기, 락(레이어잠금), 효과 등 당사가 모든 에러를 전부 잡을 수 없습니다.
주문시 휘의 에러사항을 확인 후 파일 수저하여 주문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 “프로그램별 작업시 유의사항”에 기재되어 있는 방법으로 접수가 안되어 있을경우 재작업은 절대 불가 입니다.
4. 재작업일 경우 출고 및 배송 일정을 연장합니다.
5. 모니터로 보시는 재질이나 상품샘플이미지와 실제 인쇄시 색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6. 인쇄특성상 k100은 오버프린트로 적용이 되어 인쇄가 되오니 k100색상이 사용되어진 부분에 겹친오브젝트가 있을시 k100 색상은 c10을 추가로 설정해주셔야 오버프린트 적용이 안됩니다.
주요공통사항
이미지
1. 컬러 인쇄을 위하여 사용한 이미지는 CMYK 모드의 EPS 또는 TIFF 포맷 이어야하며 해상도는 최소 300dpi, 최대 400dpi 이어야 합니다(검은색 이미지는 Grayscale 모드 허용).
2. 이미지에는 반드시 OPI 정보가 없는 이미지 이어야 합니다.
3. 모든 이미지에는 컬러 프로필이(ICC Profile)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4. 인터넷 홈페이지에 있는 저해상(72dpi) 이미지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RGB 모드의 이미지는 반드시 CMYK 모드로 변환 저장해서 사용해야 고품질 이미지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저해상(72dpi)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고해상(300dpi) 이미지로 원본을 저장하여 사용용도에 적합하게 축소, 수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인쇄물의 색상
1. 컴퓨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과 최종 출력, 인쇄물의 색상은 당연히 차이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의 색상은 RGB 방식이며 컬러 출력, 인쇄물은 CMYK 모드로 인쇄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2. QuarkXPress, Adobe InDesign, CorelDraw, Adobe Illustrator와 같은 CMYK 작업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Windows의 한글, MS Office 등에서 작업한 이미지나 문서는 RGB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는 컬러출력, 인쇄시 모니터 색상과 최종 출력물의 색상은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3. 최종 인쇄물과 색상차이를 사전에 예측하거나 일치시키려면 출력물 주문시에 필름교정지 출력 또는 컬러 교정지 출력 옵션을 이용하여 교정 용지를 이용하여 인쇄 교정을 해야 합니다.
4. CMYK 이외의 별색(Spot Color)(PANTONE 컬러등)을 사용하면 최종 인쇄물에서는 원본의 색상과 인쇄물은 현격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별히 4도(CMYK ) 이상의 별색 출력을 하지 않으면서 사용한 별색은 출력시 강제로 CMYK로 분판되기 때문에 원래의 색상과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5. 진한색상의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K100% 색상에 C 20~30%를 섞어서 색지정을 하시면 좀더 진한 검정색으로 인쇄됩니다.
7. 검정색 서체의 경우 K100% 사용을 권장하며 4도 색을 혼용하여 검정색을 표현하면 글씨가 또렸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4도가 섞인 바탕에 앏은 선이나 서체를 사용하는 경우 선이나 서체가 묻히거나 틀어저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서체
1. 문서에 사용한 서체는 기본적으로 고객이 함께 제공한 서체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Windows의 한글에서 사용하는 “신명조”, “중고딕” 등의 HFT 방식의 서체는 가급적 사용을 제한합니다.
HFT 글꼴 사용에 따른 출력 품질과 약물로 인한 서체 대치, 유실등의 문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PDF 문서에 서체 임베드를 위한 적합한 규격이 아닌 휴먼 계열의 서체와 문체부 바탕체 등의 서체는 출력시 다른 서체로 대치되어 출력될 수 있습니다.
2. Macintosh OS 9의 시스템 기본 서체인 “서울체”, “한강체” “Apple Myungjo" 등의 서체는 출력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3. 바탕이나 배경이 있는 영역에 검정(K=100%) 텍스트가 있는 경우 오버프린트 되기 때문에 바탕색상은 최소 30% 이상의 색상 농도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색상(C, M, Y)의 색상 농도 합계는 90% 이상을 초과하지 않아야 원하는 원래 텍스트 색상이 표현됩니다.
4. CMYK 이외의 별색(Spot Color)(PANTONE 컬러등)을 사용하면 최종 인쇄물에서는 원본의 색상과 인쇄물은 현격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별히 4도(CMYK ) 이상의 별색 출력을 하지 않으면서 사용한 별색은 출력시 강제로 CMYK로 분판되기 때문에 원래의 색상과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재작업(AS)
1. 합판의 경우 여러 주문건과의 합판을 통해 생산되는 관계로 도무송 및 재단시 1mm의 오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오차는 인쇄업계에서 인정하는 오차범위로 재작업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 도무송스티커의 경우 독판(혼자서 판이 진행되는 경우)으로 진행시에는 정확한 도무송이 가능하오나, 통상 60~70개의 주문을 모아 한번에 도무송이 진행되므로 1mm의 오차는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어, 도무송제작시 칼선과 이미지사이의 간격을 최소 3mm정도의 여분을 두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유해인쇄물 접수불가
청소년보호법에 의거 유해인쇄물의 접수는 불가합니다.
가격 ⁄ 환불
가격
1. 가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지합니다. 또한 지대 및 기타 원가 상승 요인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인쇄물의 견적에는 부가세(VAT)가 별도 추가 됩니다.
3. 샘플없이 진행되는 견적은 대략적인 견적이므로 제작 세부 내용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모든 품목은 인쇄 공정상 약간의 수량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매수가 필요하신 고객은 종이 여분을 추가하고 꼭 정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환불
1. 어떤 원인에 의해 환불을 해야 할 경우 고객의 은행 계좌로 입금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소요되는 비용인 건당 1,000원을(인건비+송금수수료)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3. 당사의 과실로 인한 제품 하자시 재작업은 가능하나 당사의 내규에 따라 환불을 비롯하여 납품지연으로 인한 손해배상은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출고 / 배송
1. 출고는 당사 출고실에 고객이 직접 내왕하여 의뢰 작업물을 회수 하는것을 의미하며, 배송은 고객의 의뢰에 따라 당사에서 지정한 배송관련 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결과물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후가공 공정이 여러 단계를 거치거나 당사의 인쇄 작업 일정의 폭주, 천재지변, 법정공휴일, 당사의 휴가일 등과 같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출고는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당일판의 경우 사이즈와 수량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당사의 출고 혹은 배송 이외의 고객필요에 따른 추가 배송 및 배포에 대한 일정 지연 등에 대해 당사는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재작업일 경우 출고 및 배송 일정을 연장합니다.
6. 주문처와 배송처가 다른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배송란에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7. 당사 출고실 입고 후 4주 이내에 고객이 회수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의 규정에 따라 임의로 처분 합니다.
8. 출고 및 배송 기준일은 정상적인 데이타의 접수 완료 시점에서 계산합니다. 따라서 재작업 의뢰, 재접수 등으로 인해 지연되는 시간만큼 납기 및 출고가 지연됩니다.
9. 출고 지연이나 작업자의 누락/사고에 의한 인쇄물은 다음날 이어서 발송되며 오토바이나 기타 방법으로는 별도 발송되지 않습니다.
10. 물건을 지정된 장소에 배송한 후에 일어나는 유실/분실/파손 등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재작업
기본원칙
재작업은 고객의 인쇄물 제작의뢰에 대해 당사에서 요구한 작업 규약내에 작업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공정에서의 부주의, 장비에러 등으로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편집 수정요구, 작업취소, 규약에 어긋난 작업으로 인한 에러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이 되지 않으니 작업 전 작업규약을 필히 확인 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규약
1. 재작업 처리는 출고된 물품의 반품이 90%이상 회수가 되어야 재작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재작업요청 기간은 인쇄물을 받으신 후 부터 7일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일자가 지난 제품은 재작업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수령 후 일정기간이 지나 제품을 개봉하여 제품에 하자가 발견되어도, 재작업 인정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제품수령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제품 회수시 고객님들께서는 택배를 통해서 착불로 당사에서 요구하는 반품요청서를 작성 후 동봉하여 A/S부서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반송보내신 물품이 당사 실수로 인한 재작업이 진행될경우 택배로 무상처리 되며, 재작업 처리제품은의 배송과정은 택배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퀵배송은 처리불가하십니다.
고객님의 실수 및 재작업 사유가 안된다고 판단될경우 반송 배송비와 재배송비는 유상으로 처리합니다.
5. 재작업건에 대한 당사의 책임범위는 인쇄물의 완성까지이며, 클라이언트측으로의 배송비용 및 납품지연으로 인한 손해배상은 하지 않습니다.
*일정지연으로 발생하는 일체의 비용(퀵 발송비, 아르바이트비, 삽지비 등)에 대한 손해배상은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재작업으로인하여 고객님의 판매목적으로 진행된 예약등의 일정에 맞추지 못하였을때 환불, 손해배상등의 절차는 진행되지않으며, 문제가 된부분의 재작업만 진행이 가능하니 이부분 양해부탁드립니다.
6. 게시판에 업로드한 사진 등으로 당사의 제작공정중 오류로 확인이 될경우 물건 반송요청은 생략될 수 있습니다.
7. 후가공이 안되어 제품출고가 된건은 제품을 회수하여 후가공 후 택배로 무상처리되어 발송합니다.
8. 당사에서 인쇄만 진행하고 별도의 후가공을 고객측에서 진행할 경우 후가공전 인쇄물에 대한 이상유무를 반드시 확인 후 후가공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측에서 진행하는 후가공 완료 후 인쇄상의 문제점이 당사의 실수로 발견이 되었을시 당사에서는 인쇄까지만 재작업진행이 되며, 개인적인 후가공 관련부분에 대해서는 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9. 재작업은 원본데이터 기준으로하며 재작업진행의 데이터를 수정할시에는 제작비의 50%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재작업 기준-디자인 관련
1. 일러스트 작업시 여러 레이어로 작업시 주문전 꼭 하나의 레이어로 합친후 그룹하셔서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처리시 자동그룹및 PDF 생성과정에서 레이어합치기와 그룹이 되어있지 않으면 내용물이 빠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로인한 재작업은 되지않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그룹이 되지 않은 제품이나 당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의 안내선을 지우지 않을경우, 개체가 빠지거나 안내선이 인쇄될수 있으며 이경우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3. 디자인된 데이터에 투명도-표준 외에 다른 옵션을 사용하는경우 꼭 레스터화(rasterize)를 해주셔야 문제가 안생기며, 레스터화를 하지않아 이미지가 빠지거나 색상이 변환되는 경우에는 재작업이 되지않으니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패턴, 심볼, 클립아트(클립레이어)등 정상적인 이미지가 아닌 일러스트 효과를 사용한 이미지는 꼭 레스터화(rasterize)를 해주셔야 위치값이 바뀌지않아 정상적으로 인쇄가되며, 레스터화 되지않은 데이터로 주문시에는 의도와 다르게 이미지가 생성되어 인쇄될수있습니다. 이로인한 재작업은 진행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작업 기준-인쇄물 색상 관련
1. 인쇄는 CMYK농도 값을 기준으로 인쇄하며 각 색상당 5~10%의 색상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준은 모니터 색상이 아닌 원본데이터의 색상값 기준으로 정하며 단순히 인쇄가 흐리다 진하게 나왔다는 기준으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종이의 특성상 온도, 습도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받아 편차가 가중될 수 있고, 코팅또한 유광 무광 선택시 인쇄색상이 밝거나 어둡고 무겁게 구현 되실수 있습니다. 또, 인쇄물의 말림현상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경우에도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2. 접수시 데이터는 당사에서 요구하는 컬러모드 CMYK로 접수해야 하며, RGB, Pantone등 별색을 사용할 시 CMYK컬러로 강제분판이 됩니다. 강제 분판시 색상값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한 색상 구현에대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3. 인쇄물의 배경색 또는 사진등이 진한것은 UV인쇄로 주문을 해주시고 일반인쇄시 (바탕색상 200%이상 4원색상 풀베다인 경우 뒷묻음과붙는현상이있음)접수한 데이터의 뒷묻음은 재작업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4. 인쇄공정상 인쇄기준점은 0.1mm내외로 어긋날수 있으므로 작은 글씨나 얇은 선들은 CMYK색상중 한개의 색상만 사용하여 디자인 하시기 바라며, 반경0.2mm이내 미세 점과 핀틀어짐으로인해 색번짐이나 핀어긋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CMYK 4가지 색상을 모두 사용한 4도먹색의 경우 핀틀어짐으로해 흐리게보이거나 번져보일수 있으며 이는 잘못된 데이터의 문제로 재작업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백판(흰색)인쇄후 컬러인쇄를 하는경우에는 종이 신축에 따라 밀림이 발생해 0.5mm 내외의 어긋남이 보일수있으며 이는 통상적인부분으로 재작업 샤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5. 출력시 먹(K) 100%는 강제 오버프린트가 되므로 오버프린트를 원하지 않으시면, 먹(K)99% 또는 청(C) 1%이상 섞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먹(K) 100% 사용한 인쇄물이 오버프린트되어 다른색상과 농도차이가 나더라도 이부분은 재작업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먹100%선택시 종이(재질)색상에따라 먹100%구현은 어렵습니다. 이를방지하기 위하여 먹100%& 청10~20%적용하셔야 합니다
6. 독판인쇄물과 사용자 별색인쇄물은 샘플인쇄물을 첨부하지 않을시 기존인쇄물과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샘플인쇄물은 옵셋 혹은 UV로 진행된 인쇄물이어야 하며 디지털로 진행된 인쇄물의 색상은 동일하게 맞출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색상당 5~10%의 색상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준 또한 모니터로 보여지는 색상의 기준이 아닌, 원본데이터의 색상값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색상으로 인쇄가 안되었더라도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7. 별색지정의뢰로 진행된 주문건의 경우 시안 확인 및 진행되어 받아본 인쇄물이 고객측에서 원하는 형태나 색상이 아니더라도 재작업 진행이 불가합니다.
8. 색상이 4도(C,M,Y,K)모두가 들어간 인새물은 종이재질에 따라 수축현상으로 핀틀어짐 현상(색상어긋남 혹은 비침으로 보이는현상)이 발생하고, 이로인한 재작업은 되지않으니 작은 글자 혹은 선으로 작업된 먹색, 혹은 진한 색상의 디자인의 경우 최소한의 색상배합 이용하여 디자인작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작업 기준-종이지류 및 수량 관련
1. 일반종이(지류) 와 수입지 모조계열의 종이(지류) 인쇄시 차이점
일반 종이류 아트지 / 스오누지 / 백색모조 / 미색 모조 / 수입지 모조계열 반누보 / 랑데뷰 / 메쉬맬로우 / 아코팩 등 국산 모조지와 수입지 위4종류 종이는 종이자체 지문이나 지분등으로 발생할수 있는 지분가루 등 인쇄시 지분 가루로 인한 다발성 티 부분들은 재작업 사유에 해당하지않습니다.
수입지 국산지 모조지 계열 투명데드롱 스티커 용지는 인쇄/가공시 종이(결 종목 횡목등) 종이결로인한 종이평량차이가 다소 다르게 느껴질수있습니다. 수축과 팽창으로 휘어질수있습니다. 이로인한 재작업 사유에는 해당하지않습니다
2. 합판인쇄 특성상 합판으로 진행되는 합판전단류(테이블셋팅지,랩핑지,수저받침대 포함),스티커, 명함은 작업공정상 수량이 다소 부족할수있으며 10%미만의 수량부족은 재작업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수량부족으로인핸 재작업은 출고된 제품이 100%회수되었을경우 수량체크후 10%이상의 수량이 부족할경우, 추가인쇄 혹은 부족분 환불이 진행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작업 기준-재단 및 도무송, 모양컷팅
1. 명함(1mm), 스티커(2mm), 전단,봉투(1~2mm), 도무송스티커(1~2mm) 정도의 오차(밀림)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스티커 주문시 배경있음 / 없음 제품들중 배경없음 선택시 고객제품 재단보다 크게 재단되어 출고해드릴수도 있습니다. 해당 오차 범위 안의 인쇄물은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2. 스티커 후면반칼 1줄지정 미선택시 후면반칼이 2줄이상 나올수 있습니다.
3. 50mm이하의 스티커는 칼선이 들어가지 않고 출고될 수 있습니다.
4. 아트지등 후면반칼이 있는 원단 사용 재질은 후면반칼자국으로인해 눌림자국이 발생할 수 있으며, 후면반칼 자국으로인한 재작업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5. 카드명함 및 봉투는 가공특성상 (1~2mm)정도의 밀림이나 틀어짐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6. 재단시 사방여백이 동일한 띠가 들어가는경우 재단오차범위에 따라 사방이 동일하지않게 나올수 있으니 디자인시 꼭 주의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7. 사물, 캐릭터(C형) 칼선의 꼬불거림에 따라 제작시 가능한 만큼 임의 변형이 될수 있으며, 임의 변형된 칼선은 재작업이 되지 않습니다. (변형되는 칼선을 사전에 제공할 수 없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 1개의 칼 사이즈가 50mm x50mm 이하인 C형칼선은 변형이 많이 되거나 제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철을 휘어서 만드는 도무송 특성으로, 칼선 각도에 따라 칼선의 곡율이 다소 부드럽게 변경될수있습니다. 뾰족한 부분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선으로 임의 변형될수 있으며 이로인한 재작업은 되지않습니다.
9. 도무송 스티커는 칼선안쪽에 내용에 대해 문제가 있을때만 재작업 여부가 진행되며, 칼선 바깥의 버려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밀림이나 여분으로 인해 재작업진행이 되지않습니다. 도무송 칼선 바깥부분의 배경색상을 전체 채우기 위해서나, 전체 스티커 사이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꼭 정재단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재단 진행시에 칼선 바깥부분 재단역시 1~2mm내외의 밀림이 발생할수 있으며, 정재단이 정밀재단을 말하는것이 아님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도무송스티커 또는 도무송 후가공의 목형 틀어짐과 벌어짐(끊김)은 목형 작업상 통상적으로 발생할수있는부분이며, 재작업은 1mm이상 벌어져 종이가 찢어지는경우에만 재작업이 가능합니다.
재작업 기준-코팅 및 기타 후가공
1. 코팅 가공이 있는 제품들은 제작상의 이유로인해 미세기스가 발생할수 있으며 무광, 유광, 벨벳등 코팅지에 따라 조금씩 정도의 차이는 있습니다. 기스(스크래치)가 심하지 않은 일반적인 미세기스는 인쇄작업 특성상 상당히 많은 확률로 발생할수있으며, 미세기스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재작업사유가 되지않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재작업 기준-포장 및 배송
1. 스티커제품은 원단자체에 접착액이 있는 형태의 제작물로 포장후 종이의 압력으로인해 접착액이 밖으로 조금씩 밀려나올수있으며 이로인해 스티커를 포장한 비닐과 붙거나 스티커옆면에 접착액이 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통상적인 부분이며 스티커 자체를 떼어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는상태로 판단 합니다. 스티커옆면의 접착액때문에 용지자체를 사용할수 없는 경우 혹은 스티커 전체중 50%이상에 접착액이 묻어 사용이 어려운경우만 재작업이 가능하며 그 외엔 재작업이 되지 않습니다.
재작업 유의사항
모든 작업은 본사의 작업가이드에 준하여 작업하셔야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인쇄불량이 발생한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재인쇄 밎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작업가이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작업 밎 접수해 주시기바랍니다.
재작업은 출고된 제품이 모두 반송되어야 하며 원본 데이터로 다시 재접수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제품을 받송받지 않아도 제품의 하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재접수가 가능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재작업 신청을 하셔야 재작업이 가능합니다.
재작업을 진행하실 때 데이터를 수정하실 경우 제작비의 50%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본사의 과실로 인정되는 경우 재작업은 가능하나 환불이나 납기지연에 따른 손해배상은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이 별도로 후가공을 진행한 뒤 제품의 하자가 별견된 경우 후가공비를 제외한 제품의 가격만 환불 가능합니다.
모든 재작업은 본사의 인쇄작업규약을 기준으로 합니다.
데이터 오류로 인한 재작업 불가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데이터를 그룹(Group) 하지 않은 경우
레이어 잠금(Lock)을 풀지 않은 경우
개체 잠금(Lock)을 풀지 않은 경우
출력방지 옵션을 풀지 않은 경우
작업선과 테두리선을 선없음 처리(0pt) 하지 않은 경우
아웃라인(Outline) 하지 않은 경우
일러스트에서 투명도 효과 사용시 병합(Flatten) 하지 않은 경우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재작업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오브젝트 색상을 오버프린트(Overprint) 한 경우
코렐에서 이미지 효과 사용시 비트맵(Bitmap) 하지 않은 경우
동일한 데이터를 합판인쇄로 재인쇄할 때 색상 차이가 발생한 경우
CMYK 색상값 총합이 250%를 넘어 잉크떡짐, 뒷묻음 발생, 핀이 어긋난 경우
CMYK 색상값 총합이 250% 미만이라도 더블톤으로 색상 차이가 발생한 경우
PANTONE / RGB 칼라(별색)를 4도 분판하지 않아 색상 차이가 발생한 경우